오늘은 태국에서 아픈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

아플 때 먹으면 좋은 것들에 대해서

가볍게 소개할게.


전 날 T가 심하게 아팠기 때문에

집으로 돌려보냈고, 

아침에 연락이 다시왔어.


"J, 나 이것 좀 사다주면 안돼?"


"엉? 나 자다깼는데?"


"몸이 너무 아파서 나갈 수도 없어.

집에 아무도 없고..."


"흠... 알겠어. 뭐 사가지고 가면 돼?"


"그 때 너가 아플 때 먹던거..."


"아~ 그 세븐일레븐에서 파는거?

근데 종류 엄청 많잖아.

그냥 너가 검색해서 사진 보내주면

내가 편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은데"


"알았어, 지금 보내줄게."


그래, 이런 종류였어.

아플 때 편의점에 가면 냉동창고 쪽에

이런게 꽤 많아.

그 중에서도 맛이 가장 훌륭하고 비싼

'새우 완톤!'


국물이 정말 시원한게 술 깰 때 먹어도 좋고

밥에 말아먹어도 좋아!

저기 완톤도 새우의 식감이 상당히 살아있어서

씹을 때 새우의 파닥거림을 느낄 수 있지!


가격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 

아마 60바트(2,000원)정도 했던 것 같아.

저렴하진 않지만, 

몸살, 오한, 설사, 복통 등 아플 때 

죽 대용으로 나는 많이 먹었어.


저기에 반숙계란 하나 깨서

동동 띄어먹으면

캬~! >_<

탄성이 절로 나옴.


이른 아침부터 나는 택시를 타고

T의 동네로 이동했어.

그리고 내가 먹을 음식과

T가 먹을 새우완톤을 샀지.


나는 초딩입맛이라 소세지 종류를 참 많이 먹었어.

계산대 옆에 있는 따듯한 통에 놓인 소세지는 

15바트 밖에 안하지만, 

안에 치즈가 가득가득해!

핵 존맛임!


편의점에서 음식들을 다 데워서

한 보따리 싸들고 T의 콘도로 갔어.

생각해보니 T의 콘도를 들어가려면

혼자서는 못들어가잖아?

아픈 애한테 내려오라고 하기도 그렇고.


그래서 경비원 얼굴을 슥 쳐다봤는데

내가 모르는 처음 보는 얼굴인거야.

일단 문 열어달라고 시도해봤지.


"안녕하세요 캅,

저기 문 좀 열어주시면 안될까요 캅?"


"엉? 여기사는 사람이냐 캅?"


"음... 여기 살진 않지만,

여자친구가 여기 살아요 캅

많이 아픈데 내려오라고 하기 미안해서요 캅"


"흠... 어쩌지캅..."


"일단 이거 좀 드세요 ㅎㅎ

앞으로 자주 뵐 것 같은데!"


나는 내가 먹기위한 쪼꼬우유를

내어주었고, 그 아저씨는 흠칫했지만

이내 받았어.


"음... 편의점에서 잔뜩 음식을 사가지고

온 걸로 보아 거짓은 아닌 것 같구만!

들어가라 캅!"


"캅캅!!"


나는 무사히 들어갈 수 있었지.

그리고 T의 집에 들어가서 

다 죽어가는 T에게

음식을 멕여주고 물수건 얹어주고

땀도 닦아주면서 한 참을 간호했어.


한국 사람한테는 이런게 당연한거 같은데

태국사람들은 이게 당연하지 않은걸까?

이게 은근 감동 포인트인 것 같더라.

아픈 와중에도 감동감동 눈 빛을 느낄 수 있었음.


그러다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려

화들짝 놀랐는데 T의 엄마더라고!

나는 죄 지은 것도 없는데

왜 이렇게 안달복달했는지...


그런 내 모습을 보고

T의 엄마는 '너네 뭐하고 있었냐'라는 

기분 나쁜 미소를 씨익 짓더라고.

뭐 안했어요... 안 했다구요. -_-


나는 불편하기도 했고,

황급히 자리를 뜨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

T가 내 손목을 턱 잡더니

"가지마" 라고 말하는 거야.


나는 당연하게 뿌리치며 한 마디했지.

"빠이빠이 캅, 이제 너네 어머니한테 간호 받으렴"


그리고 어머니께 약속있다고 양해를 구하고

후다닥 T의 집을 나갔어.

괜히 거기 있었으면 같이 밥 먹자면서

이런 저런거 막 물어봤을거야.


아마도 내가 직업이 없이 여기 왔으니까

내심 돈이 많은 집안이라고 생각해서

우리 집안에 대해 호구조사를 실시했을거고

나는 당연스럽게 '못 사는 집인데요?'라고 말했을 테지...


결국엔 서로 삔뚜 상해서

T 만나는데 지장도 있을 것 같아

그런 자리가 생길 때 마다 나는 피했지.


그리고는 집으로가서 

언제나처럼 운동과 음악작업을 했어.

저녁을 혼자먹기 그래서

보컬 형에게 연락을 해보니

공항가기 전까지 시간이 괜찮다고 하더라고.


그래서 전 날 얻어먹은 보답을 하기위해

저녁을 사기로 했어!

메뉴는 쏘이몰링 로컬푸드지!


티나와 보컬 형은 우리 동네로 왔고

나는 굴다리 밑에 위치한 인기있는

한 식당으로 안내했지.

티나는 전 날 심한 갑각류 알레르기를

앓았기 때문에 오늘까지 잘 먹지 못했데.


그래서 소고기 구이, 닭 구이, 

돼지고기 구이를 주문하고, 

태국 현지 사람들이 먹는 

샤브샤브를 시켰어.


짐쭘이라고 하는데, 

태국식 샤브샤브라고 볼 수 있지.

무엇보다 비주얼이 멋있어서 좋아.

황토용기에 숯 불로 가열한다니!

뭔가 가마솥의 느낌도 나고!

가격도 150바트(5,000원)정도 밖에 안 할 껄?


둘은 먹어보더니

감탄을 금치 못했어.

국물이 말도 안되게 시원하고

건강해지는 맛이라고 하더라!

한식으로 비교하자면, 능이버섯 오리백숙이나

삼계탕 같은 느낌?!


실제로 몸이 안 좋을 때 이걸 많이 먹었는데

땀이 쫙 나면서 다음 날 말끔해졌었어.

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

나는 그랬다고...

한 번씩들 드셔보셈들.


특히, 티나따거는 여태껏 먹어봤던

태국음식 중에 이게 최고라고 극찬했어.

먹는 내내 거의 그릇에 코 박을 정도로

집중해서 드셨고, 국물까지 싹 비웠어.


태국에서의 마지막 식사를 

만족스러워 하니까

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더라! 

식사 후에 나는 보컬 형과 티나를 보내고

집으로 돌아갔는데

집 앞 쪽에 길거리 과일가게가 있는거야.

과일 안 먹어본지도 오래돼서 바로 샀지!


망고라고 해서 샀는데

덜 익은 망고와 더 덜익은 망고야.

맛 더럽게 없어.

어쩐지 가격이 엄청 싸더라...


소금설탕이랑 같이 주면서 찍어먹으라고 하던데

찍어먹어도 맛 없어.

둘 다 떫은 끼가 남아있어서

한 조각씩 먹고 그대로 냉장고로 직행!

이 삼일 묵혀서 다시 먹어봤으나

익기는 커녕 쭈글쭈글해지고 맛은 똑같아서 버렸어.


망고 종류가 다른 거인 것 같아.

후숙한다고 맛이 크게 달라지진 않더라고.

망고 싸게 판다고 가격에 낚이지 말고

한 입씩 먹어보고 사길 적극추천함!



오늘은 여기까지 쓸게.

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셈들!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