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영상은 청주에서 내가 처음으로

프로듀싱을 맡은 밴드가

대회에 나갔던 날의 영상이야!


대회 상금은 300만원!

그 대회를 위해서 나는 내 곡을 그 밴드에게 주고

많은 컨설팅과 도움을 주었어!


그리고 마침내 1차 예선에 붙고

2차 오디션을 보러가는 날!


긴장하는 그들의 표정이 보였지만

사실 긴장한 건 나였어!

왜냐하면 나름 권위있다고 하는 음악인들을 데려와

심사위원을 하는 동시에

그 이벤트를 주최하는 공무원들도

심사위원으로 있었기 때문에


과연 내가 만든 곡이

대중적으로도 좋을까에 대한 관심이 있었지!


오디션장 내의 분위기는

무슨 면접 보는 것 처럼 이뤄졌어


악기 세팅시간부터 질의응답 시간이

모두 8분 안에 이뤄져야했지!


어쨌거나, 심사위원들의 질문도 받고

공연도 하며 무사히 오디션을 끝냈고

초조하게 결과만을 기다렸어.


그리고 기다리던 전화가 한 통 왔어!

그건 바로...


합격 전화였어!


진짜 그 순간 너무 기쁘더라.

항상 음악을 놓지 않고 만들어왔었지만

내가 듣기 좋은 음악만을 만든다라는 생각이 있었거든.


근데 합격 발표가 난 순간

내 귀에 좋은 노래가 다름 사람한테도 좋구나

라는 걸 느끼게 되었고

한 사람의 음악인으로써 너무 내 자신이 뿌듯했지!


그러다보니 이내 상금 생각이 나더라?

난 내가 밴드원들에게 말했던 대로

블루라벨을 검색해보고 비싼 술을 먹을 수 있다는

생각에 행복했었는데

사실 그게 아니었어...


본 영상에서는 오디션을 봤던 밴드멤버들과

결과 몰카를 하는 모습!

그리고 내가 왜 블루라벨을 못 먹게 되었는지에 대해 담아봤어!

정확한 건 영상으로 보자구!

https://youtu.be/JMALM3JQ0pA

구독은 센스!!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