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이야기는 저번 편에서

마무리 한 것처럼 통로에서

일어난 사건에 대해서 얘기해보려해.


나는 따거와 보컬 형과 헤어지고 난 후

부자들의 동네라고 소문이 정평난

통로에 가서 오랜 만에 우아한 척

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

블로그 일을 하고 싶었지.


그래서 일단 내렸는데

주변에 카페가 없어서 무작정 걸었어!

지나가다보니 태국 현지인들이

많이 찾는 한식당인 고시레가 보였어.

전 여친 T랑 여기가서 소주 한 병시켜서

레드불이랑 사이다 말아먹었던 추억이 있던 곳이지.

그 이후로 다시 가보지는 않았는데

단순히 우리동네에서 멀어서 안 감.

사스가 통로. 슈퍼카 한 대 쯤은

보여줘야지!

저 차 주인은 분명 잘생기고 멋진 

젊은 사람이 아니라

늙고 힘없는 대머리 아저씨일 거야...


그렇게라도 위안해야 마음이 편함.ㅠㅠ

나도 대머리가 되었을 때 저런 차

한 대 있었으면 좋겠다.

어쨌거나, 주변을 걷다보니 카페처럼

보이는 곳이 있어서 들어가봤지.

댓위치라고 하는

서양음식 집인데 자그맣고

노란 조명 불 빛이 비오는 날과 어울려서

아무 생각없이 들어가봤어.

안에는 요롬코롬 알 찬 구성인데

카페와 브런치 식당의 중간 쯤의 느낌이랄까?

그치만, 이도저도 아닌 느낌.

어차피 또 올 일 없으므로

95바트라는 창렬한 아메리카노 비용을 지불하고

자리에 앉았어.

비오는 날에 조명이 이쁜 카페에

앉아서 블로그 일 하니까

이것 또한 행복하다!

방콕와서 할 일이 생기니까

혼자여도 예전처럼 심심하지 않고

즐겁고 바쁜 나날이라 생각을 했었지!


한 참을 블로그 하다가

저번에 보컬 형이랑 밤새서 술먹고 놀았던 애가

연락와서 어디냐고 묻길래

통로라고 했더니

자기도 통로 근처에서 일한다고

기다리라는 거야.

밥이나 같이 먹자고.

뭐,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오케이 했지.


1시간 쯤 후에야 그 여자애가 도착했고

우리는 밥을 먹으러 나섰지.

"뭐 먹을까?"

"나 일식먹고 싶어^^!"

"어어... 그래..."

그래서 걷다가 보이는 일식집

멘야코지 라멘집을 갔지.

내부는 상당히 일본스러운 느낌을

주는 곳이었어.

전 세계 각지에 멘야코지 그룹이

있다는 지도 판이 보이더라.

맛에 대한 기대는 크게 없었고

나는 스페셜 라면과 교자를 같이 시켰지.

스페셜 라면?!

이거 엄청 꾸덕꾸덕한게

내가 겁나 좋아하는 맛일 것 같은데?

한 입 먹어볼까?

맛은 상당히 강렬했어.

돼지기름국...! 

하지만, 온 몸이 부르르 떨리면서

전율을 느끼게 하는 그 맛!

그래... 이 맛이다!

이 맛을 위해서라면 내일 살쪄도 좋아.


어쨌든 요롬코롬 먹고

가격은 서비스 택스까지 합쳐서

600바트 조금 넘게 나온 것 같아.

"계산하자!"

"아... 나 돈이 하나도 없는데..."


"읭? 그럼 밥 먹으러 왜 오자고 한 거임??"

"헤헷 ^오^"


웃기는 애네...

나 만나러 온다면서 돈 한 푼 없이 온다고?

그리고 나랑 뭔 관계도 아닌데 

왜 당연하다는 듯이

지가 먹고 싶다는 밥을 내가 사줘야 하는 거지?

내가 만나달라고 놀아달라고 한 적도 없는데...?

저번에 보컬 형이랑 놀았을 때도

돈 한 푼 안 내려고 버팅기더니...

이번에도 그런 건가?


"그래... 그럼 내가 밥 살테니까

너가 커피 사."

"우웅. 아랐쏭..."

하... 얘 얼굴 나온 걸로 올리면

글 쓰다가 모니터 부술 수도 있으므로

고개 숙인 사진으로 올림.


어쨌거나, 나는 이 친구와

밖으로 나갔지.

그리고는 이 여자 애는 ATM으로 갔어.

그러더니...

"어? 내 atm카드가 어디있지?

이상하네...? 어디에 있는 걸까?"라며

결국엔 돈 안 뽑음...

그리고는 자기 카드 있으니까

긁으면 된다고 일단 아무 카페나 감.


내가 130바트 짜리 그린티 라떼를

고르자 그 여자애는 표정이 굳으며

"아! 여기 별로 맛이 없어!"라며

나를 끌고 나와 다른 카페를 찾아헤맸지.


찾다가 주변에 카페가 없어서

결국 스타벅스가서 눈치껏 제일 싼

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뜨거운 아메리카노

두 개를 시켰지...

"계산 도와드리겠습니다."

"카드로 할게요."


"잔액 부족이네요..."

"아! 이 카드로 할게요!"


"이 것도 잔액부족인데요...?"

"(배시시하게 나를 쳐다보며) 헤헤... 돈 좀 줘봐"


내 손이 내 지갑으로 향하고 있던 찰나

나는 정신이 들었지.

'아니 슈밤. 내가 왜 내 지갑에서 

내 돈을 꺼내고 있지?

갑자기 빡치네?'


"야. 나와!"

"응? 안 먹어?"


"됐으니까 돈 없으면 나와. 안 먹어."

"(사람들이 쳐다보는 상황에 안절부절)아... 왜 그래"


"안 나와? 그럼 나 간다. 안녕!"


스타벅스를 나오자 비가 주륵주륵 내리고 있었고

나는 내리는 비 보다도 더 빠르게

전력질주를 하며 그 돈귀신으로부터 도망쳤어.

그리고 마지막 나오는 순간 점원이

한심하다는 듯 여자를 쳐다봤는데

쪽팔림은 너의 몫이다.


그렇게 전력질주를 하고 있는데

그녀에게서 사진 한 장이 와있었어.

그건 커피 두 잔의 사진이었어.

"커피 사놨어. 돌아와..."

"싫은데에에에? 눼가 웨에에에?

쪽팔려서 없던 돈이 갑자기 생겼나 보눼에에에?

너나 혼자 많이 처머겅. 두 번 처머겅"


그렇게 돈귀신요괴를 차단하고

나는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더랬지.

홈 스윗 홈.

아늑하다.

집을 나가기 전에 침대보 갈아달라고

요청해놓으니까 깨끗한 새 걸로 갈아놨네.

방문 열자마자 행복해짐!

그리고 마무리는 돈귀신퇴치 송으로

마무리 하며 행복하게 잠이 들었지.


뭐, 얼마 안하는 돈에 각박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

더치페이가 당연한 나라에서 

나랑 무슨 썸 이상의 관계가 있는 여자도 아닌

만나달라고 했던 적도 없는

여자를 내가 사줄 의무는 없으셈.


생각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까

님들한테도 이렇게 하라곤 말 못함.

님들만의 철학을 지키셈들!

담 편에서 보자!



+ Recent posts